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갔던 흑석역, 중앙대 부근 삼겹살 생고기집 '계단집'의 시식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들렀다 맛있어서 아이들이 또 가자고 해서 갔어요 ㅎㅎ

계단집 가는 길

계단집은 흑석역에서 가까워요. 아래 사진에서도 보면 흑석역이 보이죠?

큰 골목에서 저 간판이 보이는 시점에서 아래 계단으로 내려가는 곳에 말 그대로 '계단' 중턱에 계단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계단집의 메뉴

고기 메뉴가 아무래도 주된 메뉴겠습니다. 중대 옆에 있는것이 뭔가 '학생들의 동아리 뒷풀이 자리'같은 느낌을 주는 정겨운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아이들과 같이 왔으니 아이들 좋아하는 꽃삼겹살부터 주문했습니다.

불판에 손을 모아 손을 잠깐 녹이고...

 

계단집에서 꽃삽겹살 생오겹살 시식기 

이렇게 주문한 꽃삼겹살이 사진을 찍기도 전에 아이들의 배고픔으로 인해 부랴부랴 고기를 얹습니다. 저는 허겁지겁 사진을 찍습니다... 

꽃삼겹살을 동그랗게 배치해 놓으니 홍콩 국기 같은 느낌이네요...

전체를 조망해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매우 깔끔한 세팅이네요. 여기에 곧 밥과 된장국이 같이 오면 아이들은 허겁지겁 밥을 먹고 고기를 먹겠죠? 꽃삼겹살은 기본적으로 냉동삼겹살입니다. 신선함으로 먹는다기 보다는 양과 야들야들한 얇기로 먹는 음식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번 거나하게 먹었는데도 다른걸 먹어보고 싶다는 아이들 덕분에 2차로 생오겹살을 주문합니다. 비계와 껍데기 부분을 같이 먹을수 있어서 식감이 쫄깃하고 맛의 고소함이 더합니다.

 

아이들이 오겹살이 뭐냐고 물어보는데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이것저것 알려주셨고, 여러가지 청결함에서도 신경써주신 부분도 좋았습니다! 

 

맛있는 고깃집 '계단집' 위치 영업시간

  • 주소 : 서울 동작구 현충로 94 2층
  • 영업시간 : 월~토 11시~23시
  • 전화번호 : 02-821-9867
  • 제로페이 가능
  • 김치말이국수도 맛있다는 얘기가 많네요! 다음엔 식사로 이걸 먹어봐야 겠습니다!

계단집 | 카카오맵 (kakao.com)

 

계단집

서울 동작구 현충로 94 2층 (흑석동 6-10)

place.map.kakao.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