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은 상수역 근처에 있는 중화요리 '명장'에 갔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짜장면을 먹고 싶다는 이유 그 하나 뿐이었는데, 마침 근처에 있는 중화요리집으로 추천을 많이 받은 곳을 찾아보다 눈에 띄어서 가게 되었습니다.

 

조금 외진곳에 있다

분명 지도를 보고 찾아가고 있는데 '명장'이라는 간판이 잘 눈에 띄지 않습니다. 어디 골목에 있는 음식점인가 두리번 거리던 와중 작은 골목안에 '명장'이라는 간판이 어슴프레 보입니다.

아 저기구나! 순간 주방장 56년이라는 메시지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생각해봤습니다. 혹시 주방장이 56년생...? 아니면 56년동안 주방장을 어디선가 하시다 하셨다는 이야기인가... 이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명장 말고도 고깃집도 있고 하니 들어오시면 뷔페 가듯 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풀리고 어여 자유롭게 가고 싶네요.

미닫이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중국집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일본 이자까야에 가까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 곳이 나타납니다. 창가쪽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있는 관계로 저는 안쪽으로 들어왔는데 이런 곳이 저에게 아늑한 느낌을 주고 먹는 느낌도 납니다.

 

명장의 메뉴판

매번 시식기 쓸때 까먹는데, 메뉴판을 이번에는 좍 찍어왔어요! 전체적으로 비싼 음식은 대체적으로 보면 저렴한 편인듯 하고, 식사류는 일반적인 수준으로 맞춰놓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비싸도 맛있면 싼거고, 싼 음식도 맛없으면 비싼거지요. 바로 시식으로 갑니다!

 

명장의 짜장면과 군만두를 먹어보다

여기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을 받은것은 짜장면과 군만두였습니다. 짜장은 비추한다고 해도 먹어보려고 했어요. 중국집이라면 기본단위가 되는 요리니까 이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군만두는 추천을 듣자마자 정말? 그런데 좀 작은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큰것만 있으면 아쉬워도 다른사람들과 같이 왔을때 먹어봐야지... 했는데, 마침 반접시가 있습니다! 이거 좋네요! 

 

그래서 짜장면 보통과 군만두를 시켰습니다.

군만두 4개+짜장면 = 10,000원입니다. 

 

시식소감

- 짜장면은 기대만큼 맛있지는 않습니다. 중화요리중 짜장면이 주가 아닌 저렴하지 않은 곳들이 이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계면 + 노멀한 춘장 조합이고 조금 묽습니다. 그렇다고 막 맛없지는 않고 중간정도 하는 맛인데 기대했던 것 보다는 약간 실망스럽다? 

 

- 군만두가 진짜입니다! 군만두는 다른 조합으로 드셔보셔도 여기에 오신 이상 꼭 한번 드셔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겉바속촉이란 이런것이다! 를 시전하는, 속은 대단히 부드럽고 촉촉한데 겉은 바삭합니다. 오늘의 나에게 이걸 먹어보길 잘했다고 칭찬해 주고 왔네요!

 

다음번에는 새우볶음밥에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상수동 일대에서 중화요리집 찾으신다면 괜찮은 곳이니 함 들러보세요!

 

상수동 중화요리 '명장' 위치 & 영업시간

  •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39-5 1층 (상수동 310-5)
  • 상수역 1번출구에서 홍대방향으로 조금만 움직이면 나오는 좁은 샛골목에서 바로 보입니다.

  • 영업시간 : 월~토 11시~22시
  • 전화번호 : 02-322-8792
  • 제로페이 가능

명장 | 카카오맵 (kakao.com)

 

명장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9-5 1층 (상수동 310-5)

place.map.kakao.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