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녀자의 유방이 아주 커다랗게 부풀어 오르는 꿈

⇢장차 잉태를 하거나 재물 또는 미혼자에게는 배필이 생기게 된다.

 

우유나 달걀 또는 젖을 배불리 먹는 꿈

⇢점차 운수가 트여서 귀인의 도움과 주위 사람들의 협력을 얻게 되고 재물과 이권 및 좋은 기회를 획득하는 기쁨이 생기게 된다.

 

낯모르는 여자가 다가와 유방을 만지는 꿈

⇢치한과 괴한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몸을 망치고 망신살이 뻗치게 된다.

 

남자의 유방이 크게 부풀어오르는 꿈

⇢말썽, 손실 등 재수가 없을 징조이다.

 

총각이 처녀의 젖을 빨아 먹는 꿈

⇢하는 일마다 순리적으로 풀리게 된다. 남녀 합궁, 경사, 재물, 자격취득 등의 길운이다.

 

자신의 젖가슴에 털이 무성한 것을 보는 꿈

⇢남자의 경우는 재수가 있고 하는 일이 순조롭게 성취되며 이득과 명예가 따르고 가업이 번성하는 발전을 얻게 되나, 여자일 경우는 비밀이나 부정의 노출 및 말썽, 손실이 발생되어 곤란을 치르게 된다.

 

여인의 젖을 꼬집거나 비비고 주무르는 꿈

⇢형제자매간에 싸우거나 부모에게 불효해서 불쾌해진다.

 

누군가가 양젖을 짜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사업으로 돈을 벌거나 재물을 얻는다. 미지의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인하여 돈을 벌게 되거나 또한 정신적, 물질적인 도움을 얻게 된다.

 

남의 어린애가 젖을 빨고 있는 꿈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어려움이 생긴다.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 따른다.

 

여성의 유방이 노출된 것을 보는 꿈

⇢형제의 신변에 위험이 닥쳤음을 나타내며, 그것을 감싸 주면 형제를 보호해 줄 일이 생긴다.

 

여인의 유방에 성적 충동이 생기지는 않고, 유난히 커 보이기만 한 꿈

⇢형제간에 소식이 있거나 상봉하게 된다.

 

양젖을 마시는 꿈

⇢부수입이 생기거나 어떤 사람에게 지시나 가르침을 받게 된다.

 

유두에서 뿌연 젖이 쏟아져 나오는 꿈

⇢재물과 돈이 생기고 경사스런 일이 있다. 남녀가 합궁을 하게 된다.

 

여자의 유방이 여러개 이거나 유방에서 피가 나 더럽혀지는 꿈

⇢여성이 이 꿈을 꾸면 주위의 남성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있다는 암시이다.

 

조각품이나 그림에서 유방을 보는 꿈

⇢먼 곳의 형제자매의 사진 또는 소식이 온다.

 

유방에 관한 꿈

⇢형제자매와 관계된 우애, 재산, 사업의 매개체로서 자본의 출처, 정신적인 재원, 소득 분배와 관계된 상징 부위이다.

 

양의 젖을 짜는 것을 보는 꿈

⇢하고 있는 일이 잘 되어서 재물이 생긴다.

 

유방이 좌우가 짝짝이로 보이는 꿈

⇢남편과 애인을 두고 짭짤하게 재미를 보게 된다. 씨가 다른 자식을 둔다.

 

여자의 가슴이 발달되어 있으며, 유두가 터질 듯이 또렷하게 보이는 꿈

⇢학문과 예술을 창조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업가는 생산 및 식품업에 투자하여 생산에 들어간다.

 

어린 아이에게 젖을 먹이는 꿈

⇢기본적인 첫 기초교육으로부터 시작하여 체계성 있게 전문지식을 가르친다. 교육은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평생교육, 자연적 인성교육 등이다. 사업가는 기술혁신 전략으로 신상품을 개발하여 국내외 시장에 출하한다. 혹, 집안에 우환과 질병이 생기거나 액운이 낀다.

 

돼지 새끼가 어미의 젖을 빨아 먹는 꿈

⇢대기업체의 경영합리화로 하도급자간에 상도덕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국가산업이 발전하고 경제질서가 확립된다. 횡재수, 가정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신으로부터 복을 받는다.

 

유방에 흉터가 있는 꿈

⇢일이 잘 되지 않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질병, 수술, 사고, 실패, 질병 등의 불운이 발생한다.

 

여자의 유방이 매우 아름답고 우아하게 보이는 꿈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게 된다. 미적 감상을 한다.

 

유방이 빨갛게 달아오르는 꿈

⇢유행성 질환에 걸려 앓게 된다. 마음속으로 애타는 일을 겪게 된다.

 

유방은 아름다운데 유두가 없는 꿈

⇢모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때를 기다리며 학수고대하게 된다. 이른 봄빛에 텅 빈 항아리가 깨끗한 꿈을 꾼다.

 

유방이 시커멓게 죽어 있는 꿈

⇢중병에 걸려 앓다가 사경을 헤매게 된다. 암, 수술, 고통, 죽음 등의 불운이 발생한다.

 

아기가 아닌데도 어머니의 젖을 빨아 먹는 꿈

⇢조상의 유산을 물려받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적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긴다. 형제자매가 재산을 나누어 받거나, 어떤 일로 정신적, 물질적인 자원을 얻을 일이 생긴다.

 

유방(가슴)에 관한 꿈

⇢유방은 유즙(젖)을 분비하는 기관으로 포유류의 가슴이나 배에 달려 불룩하게 솟아나고 끝에는 젖꼭지가 있어 젖먹이나 짐승의 새끼가 젖을 빨아먹고 자란다. 그런데 여자의 유방은 그 생김새가 탐스럽고 부드러우며 성적 쾌감을 가져오는 것이므로 제 2의 여성기로 간주하기도 한다. 또한 젖은 가슴에 두 개가 각각 붙어 있고, 형제 자매가 그 젖을 빨아먹고 자랐기 때문에, 꿈에서는 형제 자매와 관계된 우애 재산 사업 등의 일과 일반적인 사업체나 자본의 출처를 상징한다. 여성의 꿈에서는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신적 물질적인 재원을 뜻하거나, 자식 또는 인기 작품을 상징할 수 있다. 동물의 젖은 정신적 물질적인 재원, 사업 기관, 일의 소득 분배와 관계된 상징 부위이다.

 

어머니의 젖을 빨아 먹는 꿈,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꿈

⇢현실에서 형제 자매의 재산을 갖게되거나 나눠 받으며 살아가는 것으로 적중된다. 또한 모체가 어떤 사업체나 일거리의 상징이라면 그것에서 정신적 물질적인 자원을 얻게 된다.

 

아기에게 젖을 먹이는 꿈

⇢꿈속의 아기는 어떤 일거리나 대상을 상징하므로 그 일에 정신적 물질적인 자본을 투자해서 더욱 완전 한 것으로 나아감을 뜻한다.

 

 

여인의 젖을 꼬집고 주무르는 꿈

⇢여기에는 성욕이 수반되므로, 형제간에 싸울 일이 있거나 부모에게 욕되게 하는 일로 인해서 불쾌를 체험하게 된다

 

조각품이나 그림에서 유방을 보는 꿈

⇢조각품이나 그림에서 유방이 유난히 두드러져 인상적이면, 현실에서 멀리 떨어진 형제 자매의 소식이 답지한다. 그러나 그 그림에서 성적 충동이 생기지 않았을 경우에 한한다. 성적 충동이 생기면 불쾌한 소식이다

 

여인의 유방을 덮어 감춰 주는 꿈

⇢여인이 내놓은 유방을 옷깃을 여미어 덮어 감춰 주면 현실에서 형제 간에 보호해 줄 일이 있고, 옷을 헤쳐 유 방을 내놓는 것을 보면 형제간에 위험이 박두해 있음을 알 것이다. 성적 충동이 생기지 않은 채 유방이 커 보이면, 형제간에 소식이 있거나 만나보게 된다

 

여자의 유방을 다칠까봐 조심하는 꿈

⇢형제같은 어떤 사람의 협조를 받으며 그 사람의 또 다른 형제적인 사람에게 누를 끼치지 않으려고 각별히 조심할 일이 있게 된다.

반응형
반응형